들어보셨나요? 튜닝…BRABUS
2018.07.09. | 윤선재 기자
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지나가는 자동차의 남다른 특이점을 빨리 찾아내기도 하는데요. 특히나 튜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그럴 것 입니다.
어떤 파츠가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떤 회사의 제품이고 성능과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…
필자도 운전을 하거나 길을 거닐다 상용차 원래의 모습에서 조금만 달라도 한 번은 더 보게 되는 차들을 만나게 되는데요. 오늘은 얼마전 영화를 보다가 영화 속에 등장한 튜닝 브랜드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바로 BRABUS 입니다.

[시카리오 : 데이 오브 솔다도 Trailer 영상 중에서…]
벤츠의 고성능을 생각하게 되면 당연히 AMG라는 단어가 생각나게 마련입니다.
BRABUS 또한 벤츠의 차량들을 대상으로 엔진 및 각 부분들을 튜닝하여 공급하기로 유명한 회사인데요.
BRABUS 라는 브랜드가 귀에 익숙하지 않거나 생소하기까지 하다 할 수 있지만, 튜닝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.
AMG와 함께 40여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데요.
벤츠를 좋아하는 두 친구가 만나 벤츠의 벤츠다움과 고성능을 맛보기 위하여 Buschmann 과 그의 친구 Klaus Brackman이 함께 만들었으며 두 사람의 이름을 딴 BRABUS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.
벤츠 S클래스를 중심으로 튜닝을 했으나 나중엔 Daimler의 다른 브랜드도 시도를 하게 되었는데요.
BRABUS의 튜닝된 배기음을 듣는다면 『시카리오:데이 오브 솔다도』에 잠시 등장했던 BRABUS 의 튜닝된 벤츠와 추격전이 한 번 있었다면 정말 인상적이였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.
AMG에 비하여 조금 덜 유명한 느낌이 들지만, 그 동안 중동에서 돈 많은 부호들의 색다른 벤츠 차량들을 위하여 많은 작업이 진행 되었으며 그 덕분에 튜닝에 있어서도 프리미엄 이라는게 있다고 여기게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제품에 대한 한 번의 인증으로 계속해서 찍어내듯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, 하나의 제품마다 인증 절차를 거친다니 나름 장인정신이 깃든 제품을 접하게 되는 듯 합니다.
좀처럼 만나보기 힘든 BRABUS 튜닝 벤츠 자동차들은 국내에서는 『㈜아승오토모티브그룹』에서 독점 판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.
언젠가 도로에서 BRABUS의 멋진 배기음을 접하게 된다면 지금까지의 튜닝카들의 배기음과 어떤 다른 면을 느끼게 될지 기대 됩니다.
[Brabus CEO blasting the Brabus 850 6.0 Biturbo S63 AMG on the Brabus HQ parking / mdksupercars / youtube]
[아승오토모티즈그룹 홈페이지 홍보 영상 중에서…]
윤선재 기자
allthatmotors@gmail.com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