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 & Hot Clip모터쇼Cultures & Shows

ALL NEW RANGE ROVER EVOQUE

2019.04.21.  |  윤선재 기자

 

[The New Range rover EVOQUE with 모델 문가경 / 사진 윤선재 기자] 
 
 
“아름다운 SUV”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럭셔리 컴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11년 1세대 모델 출시이후 지금까지 약 75만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
 
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형 이보크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온/오프로드를 넘나들며 그 디자인에서 풍기는 다이나믹함을 선사해 주고 있는데요.
 
패밀리 룩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새로 적용된 주행등과 6개의 LED램프는 개성과 강한 존재감을 나타내며 쿠페 스타일의 루프 디자인은 언제 보아도 인상적 입니다.
 
 
[The New Range rover EVOQUE with 모델 문가경 / 사진 윤선재 기자] 
 
 
실내 디자인은 깔끔하게 잘 정리된 모습을 보이는 만큼 어떻게 보면 조금 공허한 느낌마저 들지만 실제 start on 되었을 때와 그렇지 않은 때의 실내의 모습은 전혀 다르게 느껴 집니다.
 
 
 

 [EVOQUE 실내 / 제공 랜드로버 보도자료]

 
 
최근 고급차들의 트랜드가 되고 있는 차량 후면 카메라 룸미러가 갖추어져 있으며, 세계 초최로 적용된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(clear sight ground view)는 일반적인 주행과 주차 뿐만 아니라 험로에서 그 특성이 잘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.
 
 
 
 [EVOQUE clearsight ground view / 제공 랜드로버 보도자료]
 
 
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총 3가지 출력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2.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150마력과 180마력으로 제공되며, 1,750 – 2,500rpm의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최대 토크 38.8kg.m, 43.9 kg.m이 발휘 됩니다.
 
2.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1,300 – 4,500rpm 사이에서 발생하는 37.2kg.m의 최대 토크를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, 또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은 7.5초만에 가능하다고 전해집니다.
 
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랜드로버 처음으로 48볼트의 MHEV(Mild Hybrid Electric Vehicle) 기술을 적용했다.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BiSG(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) 및 48v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여 엔진 구동을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.
 
17km/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며,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시 엔진 가속에 사용됩니다. 이를 통해 연료 효율을 약 5%가량 개선시켰으며, 정체가 심한 도로 주행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. MHEV(Mild Hybrid Electric Vehicle)는 인제니움 디젤 엔진에 적용 됩니다.
 
 
[2019 서울모터쇼 The  New Range Rover EVOQUE with 문가경 / 촬영편집 윤선재 기자]
 
 
[2019 서울모터쇼 The  New Range Rover EVOQUE with 문가경 / 촬영편집 윤선재 기자]
 
 
윤선재 기자
allthatmotors@gmail.com

 

ALL NEW RANGE ROVER EVOQUE”에 대한 335개의 생각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