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리원 작가 2025 제5회 대한민국공헌대상 문화대상 수상
2025.09.03. | 윤선재 기자

2025년 8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회 대한민국공헌대상 시상식이 열렸다.
2025년 올해 벌써 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공헌대상은 교육,문화,체육,환경,봉사,의정,행정,경영 등 7개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숨은 인물들의 공로를 기리는 행사로 총 100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.
배우 김리원은 엔터테이너 및 아티스트로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국위선양을 함에 이번 제5회 대한민국공헌대상에서 문화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.
배우 김리원으로 제3회 양산영화제 MC로 초청되어 영화인으로써 진행을 맡는 등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홍보대사 및 미스로얄코리아 선발대회, 미시즈유니버스코리아 선발대회 심사 등 여러 미인대회 심사를 맡으며 다양한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.

뉴욕과 부르나이 왕국에도서 개인전을 연 바 있는 김리원 작가의 빛나는 글로벌 활동으로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‘구스타프 크림트’ 생가에서 열리는 ‘2024 Gustav Klimt AWARD’에서 ‘대상’을 수상하고 최근 전통 깊은 탁청예술협회전 일본국제공모전에서 ‘최우수작가상’ 을 수상하여 현대미술가로서의 확장과 성장으로 중국 및 두바이 글로벌진출 제안과 함께 하반기 영국 사치갤러리 초청작가로 선정되어 세계적인 작가로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.
아트테이너 김리원은 미술심리상담사, 색채심리상담사, 퍼스널컬러전문가, 마케팅기획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자격증을 소유한 문화예술인으로서,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.
윤선재 기자
allthatmotors@gmail.com
